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 년 이후의 선도적 인 UI, UX 및 웹 디자인 트렌드

기타

by A+티스토리 2021. 1. 29. 16:52

본문

반응형

 

UI, UX 및 웹 디자인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트렌드는 구식이되고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납니다. 모든 디자이너는 경쟁 제품을 디자인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에 발 맞춰야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항상 현재 디자인 트렌드를 주시해야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2021 년 이후에 대중화 될 중요한 UI, UX 및 웹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1. 3D 요소

3D 개체는 인간의 눈에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하드웨어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3D 요소는 수년에 걸쳐 기하 급수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3D 요소를 추가하면 사용자가 제품을 이해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물과 같은 효과와 애니메이션으로 디자인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만들고 방문자에게 더 나은 인상을주고 제품과 서비스를보다 현대적이고 전문적으로 보이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3D 요소를 사용하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로딩 속도와 웹 사이트의 성능입니다. 플랫폼이 빠르게로드되고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3D 요소는 느리고 반응이없는 디자인에 직면하기 때문에 방문자에게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능 문제가없는 경우 3D 요소가 디자인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보다 확실한 느낌을 받으면 제품에 계속 참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다크 모드

밝거나 밝은 모드의 대안으로, 다크 모드는 아마도 작년에 가장 인기있는 디자인 트렌드였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인기를 끌 것입니다. 이 구성표는 어두운 배경에 밝은 색상의 텍스트, 아이콘 및 그래픽 요소를 사용합니다. 눈과 배터리가 더 쉽고 어두운 곳에서도 사물을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다크 모드는 많은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거의 기본 옵션이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경험을 제어하고 밝은 모드와 어두운 모드간에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 디자인은 초현대적이며 다른 강조 색상의 선명도를 높입니다. 팝업으로 다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고 디자이너가 고 대비 요소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Twitter, Youtube, Spotify, Instagram과 같은 업계 리더는 제품 및 서비스에 어두운 테마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 체제에서는 사용자가 다크 모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웹 디자인에 관해서는 다크 모드에서 완전히 웹 디자인을 만들거나 사용자가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사이를 전환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즘은 핵심 콘텐츠와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필요한 모든 요소를 ​​다듬는 디자인 트렌드입니다. 미니멀리즘의 출현은 오늘날 우리가 디지털 제품에서 직면하고있는 정보 과부하에 대한 반응입니다. 단순한 인터페이스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의 기본 속성은 중요한 콘텐츠에 더 집중할 수있는 깔끔한 레이아웃입니다.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가 적을수록 좋습니다.

점점 더 많은 디자이너가 세련되고 최소한이며 사용하기 쉬운 앱 또는 웹 사이트의 가치를 깨닫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니멀리즘은 색상 및 글꼴과 같은 디자인 요소를 최소한으로 잘라내는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은 중요한 정보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UX를 손상시킬 수있는 모든 추가 세부 사항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특히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웹 사이트를 미적으로 만족스럽게 만들고 웹 사이트 또는 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비대칭 레이아웃

오랫동안 대칭은 디자인의 황금 표준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우리는 반대 방향으로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비대칭이라는 용어는 설계 절반 사이의 대칭 또는 동일성이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비대칭은 디자인에 균형이 없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비대칭 디자인이라 할지라도 디자인의 어떤 부분도 다른 것보다 무겁게 보이지 않아야합니다.

오늘날 수백만 개의 웹 사이트가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디자인은 눈에 띄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비대칭을 마스터하면 특별한 것을 만들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 할 것입니다. 비대칭은 웹 사이트를 군중에서 돋보이게 만들고 이탈률을 줄입니다. 그러나 대칭이든 비대칭이든 균형은 항상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합니다.

 

5.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음성 검색 및 음성 제어의 인기로 인해 사용자는 쿼리를 입력하는 대신 말하기의 편의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웹 사이트를 만들 때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고려해야합니다. VUI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음성 또는 음성 명령을 통해 시스템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Siri, Amazon Echo 및 Google Assistant와 같은 가상 도우미는 VUI의 좋은 예입니다. 인공 지능과 홈 자동화가 음성 기반 상호 작용의 힘을 강화함에 따라 추세는 이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VUI의 주요 이점은 손과 눈을 자유롭게한다는 것입니다. 기술을 통해 우리는 다른 일을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검색 가능성은 VUI 디자인의 필수 속성입니다.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려면 사용자에게 시스템이 지원하는 기능을 쉽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사진과 그래픽의 혼합

2021 년의 또 다른 큰 트렌드는 사진에 그래픽이 겹쳐지는 것 같습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미 실제 사진 위에 원본 그래픽을 겹쳐 놓기 시작했습니다. 웹 디자인에 특별한 매력과 개성을 더합니다. 이 트렌드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그래픽과 브랜드 개성을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깊이를 더하고 웹 사이트 방문자가 귀하의 콘텐츠에 계속 참여하도록하는 간단하고 유용한 트릭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로고에 사용 된 색상과 모양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잘 설계된 믹스는 창의력을 높이고 동시에 회사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7. 빛나는 색 구성표

밝은 색조 디자인이 요구됩니다. 극단적 인 미니멀리즘과는 정반대로 빛나는 색 구성표는 또 다른 주요 웹 디자인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빛나는 색상을 더 어둡고 더 깊은 색상의 다른 음영과 혼합하면 이러한 색상이 더욱 빛나고 미래적이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화면에서 빛나는 색상이 튀어 나와 웹 사이트가 대담하고 대담하게 보입니다. 대담한 색상과 특이한 색상 조합의 사용은 향후 몇 년 동안 큰 차이를 만들 것입니다.

 

8. 가상 현실

가상 현실은 디지털 디자인의 환경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혁명에서 큰 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VR은 이미 기술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유망한 트렌드로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관련성을 유지할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웹 사이트에 VR을 통합하는 솔루션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가상 현실과 관련 기술은 디자인 세계를 재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디자이너에게 많은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가상 현실의 가장 보람있는 이점 중 하나는보다 확실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자 상거래 및 접객 산업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많은 웹 사이트는 이러한 추세를 파악하고 사이트에 VR 요소를 추가 할 것입니다.

 

9. 스토리 텔링 웹 디자인

요즘 사용자는 특히 이메일과 인사말에 대해 사용자 정의 된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사이트 방문자에게 개인화 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스토리 텔링이라는 용어는 명확한 줄거리, 인물, 내러티브 관점으로 견고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스토리 텔링 웹 사이트는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주요 회사, 제품, 문화 또는 슬로건에 대한 내러티브를 전달합니다.

웹 사이트가 반응 형 및 상호 작용 요소를 제공 할 때 방문자가 무의식적으로 스크롤을 계속하고이 웹 사이트를 탐색하도록 권장하므로 훨씬 더 높은 유지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의 경험을 개인화하면 더 가치있는 느낌을받을 수 있습니다. Netflix 및 Amazon과 같은 많은 대기업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시청자의 과거 행동을 기반으로 개인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방문자를위한 더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기 위해이 트렌드에 동참 할 때입니다. 

 

10. 타이포그래피

타이포그래피도 2021 년에 많이 발전 할 것입니다. 사용할 수있는 인기있는 타이포그래피 기법은 네 가지입니다. 웹 사이트의 영웅 영역에서 텍스트 전용 영웅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윤곽이있는 타이포그래피도 2021 년에 더 많이 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로이 타이포그래피는 독특하고 웹 사이트에 다소 독특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흥미 롭습니다. 텍스트에 애니메이션을 추가 할 때 방문자는 웹 사이트 페이지를보고 확인하고 아래로 스크롤하도록 권장합니다. 그 외에도 굵은 전체 대문자 글꼴은 깨끗하고 읽기 쉽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모든 글꼴을 굵게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비결은 태그 라인과 같은 일부 단어에 굵고 무거운 글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글꼴은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디자인의 시각적 시작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 퍼펙트에서 유니크까지

최근 몇 년 동안 완벽주의가 최우선 순위에 놓여 있으며 많은 웹 사이트에서 완벽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1 년에는 완벽 함보다 독특함이 더 중요 할 것입니다. 이를 염두에두고 빛나는 포인트를 찾고 디자인을 군중들로부터 돋보이게해야합니다. 경쟁자와 다를 수있는 영역을 찾기는 어렵지만,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면서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웹 디자인의 목적은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즐겁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트렌드가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 무엇이 유행 할 것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이러한 11 가지 주요 트렌드는 현재 모멘텀을 모으고 있습니다. 3D 요소,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가상 현실과 같이 위에서 강조한 많은 기능은 최첨단 기술과 관련이 있으며, 다른 기능은 사용자에게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주고보다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것입니다. . 앞으로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만들고 싶다면 기술과 창의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