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비즈니스와 블록체인 디지털융합

카테고리 없음

by A+티스토리 2022. 3. 4. 11:10

본문

반응형

라이브러리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1. 블록체인 기반 P2P 네트워크로 누구나 콘텐츠를 발표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 2. 업로드된 콘텐츠를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 파일 공유 네트워크와 연결된 컴퓨터에 보관한다.
  3. 3. 라이브러리 프로토콜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는, 운영자들이 업로드된 파일을 발견하고 배포하도록 도와준다.
  4. 4. 수익은 파일에 접근하는 사람과 원 콘텐츠를 올린 당사자, 콘텐츠의 확산을 지원했던 네트워크 구성원들에게 자동으로 분배된다.

 

정보 보호 영역의 축소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1. 정부가 공공 기록을 블록체인에 직접 저장하기 시작하면, 블록체인의 전 세계적이고 투명한 성격으로 인해 정보 내용을 누구나 인터넷에서 열람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발생한다.
  2. 2. 블록체인에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므로, 사적 행위자들은 정교한 데이터 채굴과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 상의 거래를 특정인과 연계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3. 3. 블록체인에 저장된 모든 정보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불특정 다수에게 영구적으로 공개되어, 개인 정보와 민감한 정보의 비밀 유지를 어렵게 만든다.
  4. 4. 한 번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를 일방적으로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없다는 특징 때문에 이런 정보 보호 문제는 더욱 악화된다.

 

믹싱 서비스의 등장으로 디지털 화폐의 ‘무엇’이 증가하고 있는가? 

  1. 1. 책임성
  2. 2. 형평성
  3. 3. 위법성
  4. 4. 합법성

 

블록체인 기술은 몇 가지 재무 리스크를 완화해 줄 수 있다. 해당 리스크의 종류가 아닌 것은? 

  1. 1. 거래 상대방 리스크
  2. 2. 시스템 리스크
  3. 3. 관리인 리스크
  4. 4. 정산 리스크

 

오라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1. 오라클은 개인의 객관적이고 임의적인 판단에 기초하여 특정 이행 의무를 결정하거나 업데이트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2. 2. 계약 당사자들은 새로 수령한 정보에 따라 지급의 흐름을 수정하거나 코드화된 권리와 의무를 변경하기 위해 오라클에 참조 표시를 할 수 있다.
  3. 3. 오라클 덕분에 스마트 컨트랙트는 거의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조건에 대응할 수 있다.
  4. 4. 외부 세계에서 온 정보를 저장하고 전송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이 실제 세계의 사람들과 상호작용한다.

 

블록체인과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설명 중 잘못 설명한 것을 고르시오. 

  1. 1.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플랫폼은 가상화폐 기반의 리워드가 핵심이다.
  2. 2. 리워드의 제공이 중간 단계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3. 3. 블록체인과 마케팅 플랫폼 중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형태는 타깃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다.
  4. 4. 타깃 마케팅 플랫폼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높은 데이터 보안성이 장점이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 유형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1. 공유가치 창출이란 기업 활동 자체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다.
  2. 2. 공유가치 창출은 기업의 경쟁력과 주변 공동체의 번영이 상호 의존적이라는 인식에 기반을 둔다.
  3. 3.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수정하는 프로세스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이라고 부르며, 이 과정은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4. 4. 비즈니스 모델은 조직이 상업적, 관계적 또는 기타 맥락에서 가치를 전달,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근거를 말한다.

 

비공개 블록체인과 허가 조건부 블록체인의 약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1. 네트워크 효과를 억제한다.
  2. 2. 공개적으로 가치를 혁신한다면 기술에 취약해질 수 있다.
  3. 3. 특정한 자유를 고의적으로 제한한다면 중립성을 훼손할 수 있다.
  4. 4. 규칙을 어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광고 구매와 판매, 배치를 자동화시킨 현재의 프로그래밍 광고의 위험요소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1. 1. 비효율적일 수 있음
  2. 2. 광고주의 변심 위험
  3. 3. 광고 사기 위험
  4. 4. 광고비 지출 낭비 위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이 변화를 요구하는 3가지 영역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1. 내부적 영향력
  2. 2. 비즈니스 프로세스
  3. 3. 고객 데이터
  4. 4. 외부 관계

 

 

반응형

댓글 영역